또다른 파이썬 개발환경

2020. 5. 22. 16:34인공지능,프로그래밍

반응형

프로그램 개발 환경을 세팅하는 일은 초보자게는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다. 

 

그리고 프로그램만 깔다가 시작도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었다. 

 

예를 들어 개인적으로 앱 개발을 하기 위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해 본 경험이 있다. 

 

유튜브에서 1시간만에 안드로이드 앱 개발하기라는 제목을 보고 

 

어? 정말? 하는 마음으로 따라했었는데, 

 

정말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그 정도의 시간이 걸렸던 것이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었다. 

 

프로그램을 설치했지만 각종 플러그인들이 필요했는데,

 

이것저것 설치하다보니 하드 사용량이 정말 계속 늘어났고

 

결국은 노트북이 버벅거리는 상황까지 가서야 

 

그렇게 몇 시간을 설치했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지우게 되었다. 

 

그런데 최근 알게 된 구름 IDE와 같은 서비스는 설치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고,

 

인터넷만 되면 내 노트북 사양에 영향을 받지 않아서 좋았다. 

 

구름 IDE 링크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된다.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으니 초보자에게는 정말 감사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구름 IDE 홈페이지

그리고 오늘 유튜버 테크보이 워니님의 강의를 보다가 알게된 역시 무료 사용이 가능한 IDE도 좋았다. 

 

사이트는 REPL IT 이라는 사이트였는데,

 

정말 빠르게 개발환경을 제공해 주어서 파이썬을 시작해 볼까? 생각하고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이 가능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다. 

 

 

이제 프로그램 설치하다가 지치지 말고 바로 코딩을 시작해 보자~

 

그리고 정말 할 수 있을 때 전문 개발 환경을 만들어서 사용해도 충분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