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처리상태 확인 방법

2020. 6. 5. 14:39생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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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지원 신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미 온라인으로는 신청이 진행되고 있고 곧 오프라인 신청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오프라인 신청기간은 6월 15일 월요일부터 6월 26일 금요일까지인데요.

주말은 접수가 안되기 때문에 평일만 접수하는 것으로 하면 총 10일이 되겠습니다. 

해당 10일 기간동안 10부제로 운영되므로

오프라인 신청을 준비중인 분들은 해당 날짜에 잊지말고 신청해야 하겠습니다. ^^

 

다만 6월 29일 월요일~ 6월 30일 화요일 이틀간은 모두가 접수 가능하므로

혹시 10부제에 맞추어 가실 수 없는 분들은 마지막 이틀간의 접수 일정을 참고하실 수 있겠습니다. 

 

그럼 온라인으로 신청하신 분들이나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신 분들은 

어디에서 신청하신 내용이 처리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이 역시 온라인 신청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아래 화면에서 가운데에 있는 칸이 처리상태를 조회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그럼 가운데 네모칸을 클릭하면 어떤 화면이 나올까요?

 

 

 

가운데 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조회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맞게 대표자 성명, 주민번호(또는 외국인번호), 대표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초록색 버튼 즉 [신청내역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본인의 정보를 입력한 후에

신청내역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신청이 잘 되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접수가 완료된 상태이며, 심사전이네요~

 

곧 심사중으로 넘어가고 승인까지 진행되면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직접 해 보시면 더욱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기까지 안내해 드렸습니다. 

 

이번 지원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은 자영업자들에게 

단비와 같은 지원이 되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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