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체인 관련주 콜드체인 테마주 코로나 백신 운반 관련주

2020. 12. 9. 08:49주식

반응형

최근 모더나, 화이자 등 백신 출시 관련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백신을 통해서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소식과 함께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바로 백신을 운반하는 것과 관련된 업종에 해당하는 종목들이 그 대상입니다. 

 

이 종목들을 콜드체인 관련주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콜드체인이 무엇일까요?

 

콜드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차갑게 운반해야 하는 식품이나 꽃, 의약품 등을 유통하는 일과 관련된 말입니다. 

 

이 때 일정 온도 이하로 유지하면서 운반하기 위해 필요한 유통 체계를 바로 콜드체인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럼 관련주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관련주들은 '투비소프트', '대한과학', '일신바이오', '태경케이컬', '동아쏘시오홀딩스', '녹십자랩셀', '서린바이오' 입니다. 

 

이 중에서 일신바이오는 초저온냉장고, 동결건조기와 같은 화학기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관련 특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비소프트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는 회사이지만 최근 AI 기반의 의약품 바이오콜드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어 정부의 자금지원을 받아 수혜주가 되었습니다. 

 

대한과학은 초저온 냉장고와 같은 고부가가치 프리미엄급 연구용 실험장비를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태경케미컬은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면서 배송업체에 드라이아이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 홀딩스는 의약품과 화장품 등의 저온유통 콜드체인을 구축한 용마로직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녹십자렙셀은 세포치료제와 검체검사서비스 사업, 바이오 물류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전국에 콜드체인 유통망 7개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서린바이오는 냉동보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온특수배송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중입니다. 

 

이상 콜드체인 관련주를 알아보았는데요, 

 

관련주들의 상승도 좋지만 관련주들이 백신을 잘 운반하는데 기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주가추이와 예상 주가(feat. 인공지능) 챠트를 보면서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