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3일 연속 상승 내일도 상승? 2020년 11월 4일 마감동향

2020. 11. 4. 17:23주식/코스피 선물 시황

반응형

 

오늘 코스피는 3일 연속 상승하였는데요. 

 

코스닥도 1%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외국인과 개인은 매도했지만 기관이 들어올리면서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코스닥은 외국인도 매수했네요.

 

 

선물 옵션 시장은 어떨까요?

 

외국인은 상방이지만 선물을 보면 약한 상방입니다. 

 

기관은 어제에 이어서 하방이네요... 물론 이익 실현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개인은 이제 상방으로 돌아섰습니다. 

 

내일은 하락하겠네요.. ^^ 본 데이터만 보면 그렇습니다. 

 

 

 

일봉입니다. 

 

구름대를 뚫고 올라섰다가 밀렸지만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후행 스팬도 걸리는게 없는 모습이네요. 

 

이제 볼린져 밴드 상단까지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2415정도가 되겠네요.

 

 

 

주봉은 어제와 달라진건 없어 보입니다. 

 

지난 주 하락을 거의 회복했습니다. 

 

트릭스를 보면 2100정도부터 다이버젼스가 약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하면 거기까지는 갈까요?

 

 

미국 달러 지수는 어떨까요?

 

어제 큰 상승과 함께 하락했던 달러가치는 오늘 다시 어제의 하락을 넘어섰습니다. 

 

오늘 저녁 미국 지수의 큰 상승은 어려워 보입니다. 

 

모처럼 원달러 환율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시장 상황과 다르게 흘러가네요.

 

원달러 환율을 보면 내일 상승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최근 크게 상승했던 채권 수익률은 하락했습니다. 

 

장대 음봉이 보이네요...

 

그렇다고 하락도 아니라서 중립으로 보입니다. 

 

 

종합하면 오늘 상승은 불안한 상승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인들은 다시 하락을 생각하고 있고 

 

기관들은 하방을 구축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기관들이 현물까지 던진다면 쉽게 밀리는 모양새로 만들었습니다. 

 

지수는 밀리기 쉬운 상황이나 일봉의 분위기는 좋습니다. 

 

내일 바로 밀릴수도 있겠지만 제가 세력이라면 개인들이 받아주는 상황에서 상승하는 걸 확인하고 

 

물량을 넘기고 싶습니다. 

 

따라서 이번주 나머지 2일간의 상승이 있다면 그만큼의 다음주 하락이 기대됩니다. 

 

그래도 이번주까지는 상승여지가 있으니 지켜보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