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개발 환경 설정

2020. 5. 20. 13:49인공지능,프로그래밍

반응형

파이썬을 시작하려고 하니 파이썬을 깔았다고 해서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었다.

파이썬을 설치하는 것만도 시간이 걸렸는데,

유튜브나 다른 선배 프로그래머들의 블로그를 보면 개발환경이 다 달랐다. 

그리고 설치할 프로그램도 여러가지였다. 

어떤 이는 파이참이 좋다고 하고, 어떤이는 쥬피터 노트북이 좋다고 한다. 

먼저 파이참을 설치했으나 너무 무겁다는 단점이 있었다. 

지금 사용하는 노트북에는 무리가 가는 느낌이라...

그래서 찾아보니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있는 명령어 프롬프트 창을 띄워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여러 패키지를 설치하기 위해 윈도우 명령어 창을 띄우려고 하니 문제가 생겼다. 

지금 사용하는 윈도우10에서 명령어 입력창이 보이지 않는 것이었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보니

윈도우키와 's'를 함께 누른후

cmd라고 입력하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해서 프롬프트 창에서

pip install 같은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화면이 너무 단순하고 불편했다. 

그래서 더 검색해 보니 아니콘다라는 걸 설치하면 된다고 한다.

가볍고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설명들이 있었다. 

 

아래 아나콘다 사이트를 가 보니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어 받아 설치해 보았다. 

[다운로드]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하여 파일을 받고 실행하면 아나콘다가 설치된다. 

아나콘다 다운로드 페이지

 

 

 

설치하면 위의 그림같은 설치 메뉴들을 볼 수 있다. 

 

아나콘다를 설치하니 그 유명한? 쥬피터 노트북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쥬피터 노트북을 실행시켜 보았다. 

 

어? 실행하니 프로그램이 아니라 크롬 창이 하나 더 뜨면서 위 화면이 로딩되었다. 

찾아보니 쥬피터 노트북은 로컬 환경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었다. 

하지만 내 컴퓨터의 폴더들이 다 보이는..... 

좀 꺼림직하지만 일단 시작해 보았다. 

 

시작을 위해서는 오른쪽 위에 있는 [New] 를 클릭해서 [Python3]을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게 되고 

드디어 파이썬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