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프로그램이 뭐지?

2020. 5. 20. 10:51인공지능,프로그래밍

반응형

 

파이썬이라는 말을 들어본 기억이 있다,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파이썬은 그만큼 우리에게 가까이에 있다. 

 

실제로 아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프로그램 언어 순위가 작년 4위에서 올래 3위로 올라섰다.

C++ 언어를 앞질렀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사람이 파이썬을 사용한다는 것이므로 그 성장성이 대단하다. 

아마도 최근 늘어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도 한 몫을 했을 거라고 생각된다.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출처 : tiobe.com)

 

파이썬은 1991년에 발표된 인터프리터 방식의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창시자는 창시자는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으로 네덜란드 사람이라고 한다.

재미있는 사실은 1989년 크리스마스 주에, 연구실이 닫혀있어서

심심해서 만든 프로그램이라는데 그러기에는 정말 대단한 프로그램인 것 같다. 

(실제 인터뷰 등을 통해 사실이라는 점이 확인되었다. 심심해서....ㅎ~)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

 

파이썬의 장점은 많은 라이브러리를 활용하기 쉽다는데 있다고 한다. 

라이브러리로는 최근 뜨고 있는 머신러닝을 위한 텐서플로우(Tensorflow), 행렬 연산 패키지 넘피(NumPy)이나 이미지 처리를 위한 필로우(Pillow), SDL 래퍼인 파이게임(PyGame), HTML/XML 파싱 라이브러리인 뷰티풀수프(Beautiful Soup) 등이 유명하며, 2018년 1월 기준으로 파이썬 패키지 인덱스는 125,762 개나 된다고 한다. 

 

파이썬에는 '베터리 포함'이라는 개념이 있어서 라이브러리를 호출해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쉽게 되어 있으며, 기본으로 배포하는 프로그램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앞으로 파이썬을 사용한 머신러닝 분야를  시작해 볼 생각이다. 

하고 싶은 것들이 많은 만큼 해야 할 일들도 많을 것 같다.

 

 

출처: 위키피디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