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전쟁은 진행 중 (2024년 1월 16일 월스트리트 기사 요약)

2024. 1. 17. 16:25생활정보

반응형

  • 칸 유니스 공격: 이스라엘 군은 가자 지구 남부의 가장 큰 도시 칸 유니스를 점령하기 위해 지상 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하마스의 복잡한 지하 터널망을 파괴하기 위해 60피트 아래까지 내려가고 있습니다.

 

  • 난민 위기: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인해 가자 지구 남부에는 수만 명의 난민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유엔은 인도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긴급 구호 물품을 보내고 있습니다.

 

  • 국제 비난: 이스라엘과 가자 지구의 전쟁은 세계 곳곳에서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유럽연합, 러시아, 중국, 이란 등은 이스라엘의 과도한 힘 사용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이스라엘의 자위권을 지지하면서도 평화적 해결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쟁이 경제에 미칠 영향은 다음과 같이 분석됩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전쟁이 5~10개월 지속될 경우 이스라엘 GDP가 최대 10%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전쟁으로 인해 가자 지구 남부에는 수만 명의 난민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유엔은 인도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긴급 구호 물품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과 가자 지구의 전쟁은 세계 곳곳에서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유럽연합, 러시아, 중국, 이란 등은 이스라엘의 과도한 힘 사용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이스라엘의 자위권을 지지하면서도 평화적 해결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접적인 영향은 아니라 하더라도 예멘 반군 후티와 미국의 전쟁의 명분이 되는 만큼

전쟁이 계속 확산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