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Laravel 의 사용 방법

2024. 3. 13. 14:59인공지능,프로그래밍

반응형

 

 

PHP Laravel은 웹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PHP 프레임워크입니다. 

Laravel은 코드를 더 간결하게 작성하고 개발자가 반복적인 작업을 최소화하며, 

웹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강화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Laravel을 사용하여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기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PHP Laravel 설치 및 사용방법



1. Laravel 설치: Laravel을 설치하기 위해 Composer를 사용합니다. 

      Composer는 PHP의 종속성 관리 도구로, Laravel을 시작하는 데 필요합니다.

       Composer를 설치한 후에는 명령 프롬프트나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Laravel을 설치합니다:
   

   여기서 `[프로젝트명]`은 새로 생성할 프로젝트의 이름을 나타냅니다.

2. 라우팅 설정: Laravel의 라우팅은 URL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기능 또는 페이지로

                       요청을 라우팅합니다.

                        `routes/web.php` 파일을 열어 원하는 URL에 대한 라우트를 정의합니다.

3. 컨트롤러 생성: Laravel 컨트롤러는 웹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로직을 처리하는데 사용됩니다.

                            컨트롤러를 생성하기 위해 Artisan 명령을 사용합니다. 

   이 명령을 실행하면 `app/Http/Controllers` 디렉토리에 새로운 컨트롤러 파일이 생성됩니다.

4. 뷰 작성: Laravel은 Blade라는 강력한 템플릿 엔진을 제공합니다.

                  Blade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의 레이아웃 및 내용을 작성합니다.

                  뷰 파일은 `resources/views` 디렉토리에 저장됩니다.

5.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과 모델:

     Laravel은 DB 관리를 위한 마이그레이션과 ORM인 Eloquent를 제공합니다.

    마이그레이션으로 데이터베이스 스키마를 정의하고, 모델 사용으로 DB와 상호 작용합니다.


6. 폼 유효성 검사와 사용자 입력 처리:

     Laravel은 폼 유효성 검사와 사용자 입력 처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효성 검사 규칙을 정의하고, 컨트롤러에서 사용자 입력을 처리합니다.

7. 인증과 권한 관리: Laravel은 사용자 인증과 권한 관리를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미들웨어를 사용 인증된 사용자만 특정 기능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통해 Laravel을 사용하여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세부 사항과 고급 기능을 학습하려면 Laravel 공식 문서를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PHP Laravel  장점


PHP Laravel은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강력한 프레임워크 중 하나로,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개발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1. 편의성 :  Laravel은 개발자가 반복적인 작업을 최소화하고 빠르게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미리 구성된 기능들을 제공하여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2. 명료성 :  Laravel은 간결하고 직관적인 문법을 제공하여 코드를 읽고 이해하기 쉽게 만듭니다. 이로 인해 개발자들은 더 쉽게 협업하고 유지보수할 수 있습니다.

3. 보안 :  Laravel은 웹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CSRF(Cross-Site Request Forgery) 및 XSS(Cross-Site Scripting) 공격을 방어하기 위한 내장 기능들이 있습니다.

4. 확장성 :  Laravel은 다양한 패키지와 라이브러리를 통해 확장 가능한 구조를 제공합니다. 개발자들은 필요에 따라 쉽게 기능을 추가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5. 커뮤니티 및 문서화 :  Laravel은 활발한 커뮤니티와 잘 작성된 공식 문서를 가지고 있어서 개발자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지원을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Laravel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매우 인기 있는 프레임워크 중 하나입니다.


 PHP Laravel 코딩 예제

아래 예제는 사용자 모델을 만들고, 이를 활용하여 사용자를 생성하고 조회하는 기본적인 작업을 다룹니다.

1. 사용자 모델 생성: 먼저 Artisan 명령을 사용하여 사용자 모델을 생성합니다.

php artisan make:model User

2.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생성: 사용자 정보를 저장할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마이그레이션 파일로 생성합니다.

php artisan make:migration create_users_table --create=users

3. 마이그레이션 파일 편집: database/migrations 디렉토리에 생성된 마이그레이션 파일을 열고 사용자 테이블의 필드를 정의합니다.

public function up()
{
    Schema::create('users', function (Blueprint $table) {
        $table->id();
        $table->string('name');
        $table->string('email')->unique();
        $table->string('password');
        $table->timestamps();
    });
}

4. 마이그레이션 실행: 마이그레이션을 실행하여 데이터베이스에 테이블을 생성합니다.

php artisan migrate

5. 컨트롤러 생성: 사용자 생성 및 조회를 처리할 컨트롤러를 생성합니다.

php artisan make:controller UserController

6. 컨트롤러 메서드 작성: UserController 컨트롤러 내에 사용자 생성 및 조회를 처리하는 메서드를 작성합니다.

<?php

namespace App\Http\Controllers;

use Illuminate\Http\Request;
use App\Models\User;

class UserController extends Controller
{
    public function createUser(Request $request)
    {
        $user = new User();
        $user->name = $request->input('name');
        $user->email = $request->input('email');
        $user->password = bcrypt($request->input('password'));
        $user->save();

        return response()->json(['message' => 'User created successfully'], 201);
    }

    public function getUser($id)
    {
        $user = User::find($id);
        if (!$user) {
            return response()->json(['message' => 'User not found'], 404);
        }
        return response()->json($user, 200);
    }
}

7. 라우트 정의: 라우트 파일(routes/api.php)에 사용자 생성 및 조회에 대한 라우트를 정의합니다.

use App\Http\Controllers\UserController;

Route::post('/users', [UserController::class, 'createUser']);
Route::get('/users/{id}', [UserController::class, 'getUser']);

이제 사용자를 생성하고 조회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을 갖춘 Laravel 애플리케이션이 준비되었습니다.

 

사실 그대로 쓴다는 것은 화면이 필요하다는 의미이므로 이 내용을 포함한 웹 페이지 문서를 만들어 보면 아래와 같다. 

이 예시는 사용자의 이름을 입력 받아 환영 메시지를 출력하는 간단한 웹 어플리케이션을 보여줍니다.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Welcome Page</title>
</head>
<body>
    <h1>Welcome to our website!</h1>
    
    <form action="welcome.php" method="post">
        <label for="name">Enter your name:</label>
        <input type="text" id="name" name="name">
        <button type="submit">Submit</button>
    </form>

    <?php
    if ($_SERVER["REQUEST_METHOD"] == "POST") {
        $name = $_POST['name'];
        echo "<p>Hello, $name! Welcome to our website!</p>";
    }
    ?>
</body>
</html>

위 코드는 HTML 문서 내에 PHP 코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 입력 필드와 제출 버튼이 있는 폼을 제공받습니다. 사용자가 이름을 입력하고 제출하면, PHP 코드가 해당 데이터를 처리하고 환영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하지만 PHP laravel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버튼을 눌렀을 때 에러 메세지를 접하게 된다. 

그 이유를 알려면 아래 글을 참조하기 바란다.

https://aitown.tistory.com/1036

 

PHP Laravel 의 사용 방법

PHP Laravel은 웹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PHP 프레임워크입니다. Laravel은 코드를 더 간결하게 작성하고 개발자가 반복적인 작업을 최소화하며, 웹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aitown.tistory.com

 

반응형